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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메르세데스 AMG EQE 벤츠 전기차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는 2022년 2월 15일(현지시간) 고성능 순수 전기 세단 Mercedes-AMG 'EQE 43 4MATIC' 및 'EQE 53 4MATIC+'을 공개했다. 메레세데스-벤츠는 지난 2021년 9월 5일 EQS에 이어 프리미엄급 전기차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 EQE 350 모델을 먼저 공개한 바 있다.

Mercedes-AMG EQE 외관

Mercedes-AMG EQE 모델은 원보우 라인과 캡 포워드 디자인 패스트백을 통해 연소 엔진이 장착된 차량과 명확하게 구별된다.

핫 스탬핑된 크롬 수직 스트럿이 있는 AMG 고유의 블랙 패널 그릴, 통합 Mercedes 스타 및 "AMG" 레터링이 전면 뷰를 특징짓는다.

고광택 블랙의 AMG 사이드 실 패널,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퓨저가 있는 차량 색상의 리어 에이프런, 더 커진 리어 스포일러가 다이내믹한 외관을 완성한다.

모든 AMG light-alloy wheels은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되어 있다.

Mercedes-AMG EQE 내부 인테리어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AMG 전용 기능 및 디스플레이가 있는 하이퍼스크린(옵션) 두 가지 새로운 모델 모두 MBUX Hyperscreen을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다. 이 대형 곡면 스크린 유닛은 A-필러에서 A-필러까지 확장된다. 세 개의 화면이 유리 덮개 아래에 있으며 하나로 합쳐지는 것처럼 보인다.

적응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MBUX는 사용자에게 완전히 적응하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편안함 및 차량 기능에 대한 개인화된 제안을 제공한다.

개별 그래픽이 있는 AMG 시트와 MICROCUT 극세사 및 빨간색 장식 탑스티치가 있는 ARTICO 인조 가죽으로 된 특수 시트 커버를 포함하여 스포티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는 AMG 전용 시트 그래픽과 함께 나파 가죽 시트 커버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앞좌석 등받이에는 AMG 배지가 있고 앞좌석 헤드레스트에는 양각 AMG 엠블럼이 있다. NEOTEX 그레인 및 레드 탑스티치가 적용된 스페이스 그레이 ARTICO 인조 가죽의 계기판 및 벨트라인, 도어 센터 패널 및 센터 콘솔에서 블랙 MICROCUT 극세사 및 레드 탑스티칭으로 된 계기판으로의 전환, 나파 가죽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평평한 하부 섹션, 다양한 회복 수준을 설정하기 위한 은색 알루미늄 패들로 그립 부분이 천공되어 있으며 표준 AMG 스티어링 휠 버튼 AMG 스포츠 페달, AMG 플로어 매트 및 AMG 레터링이 있는 도어 실 트림(교체 가능한 커버로 조명) 등이 특징이다.

Mercedes-AMG EQE 성능

Mercedes-AMG EQE 모델은 2개의 AMG 전용 전기 모터로 구성되며, 각 액슬에 모터가 장착된 형식의 강력한 전기 구동계(eATS)는 모든 주행 조건에서 구동력을 아스팔트에 최적으로 전달하는 완전 가변 4륜 구동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조절식 댐핑이 있는 AMG RIDE CONTROL+ 에어 서스펜션은 4링크 프론트 액슬과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EQE 43 4MATIC 모델의 출력은 350kW(476hp), 토크는 858 Nm, 0-100 km/h은 4.2초 최고 속력은 210 km/h이다.

EQE 53 4MATIC+ 모델의 출력은 460kW(626hp), 토크는 950 Nm, 0-100 km/h은 3.5초, 최고 속력은 220 km/h이며, AMG DYNAMIC PLUS 패키지 및 부스트 기능(옵션)이 있는 EQE 53 4MATIC+의 경우 출력은 505kW(687hp), 토크는 1000 Nm, 0-100 km/h은 3.3초, 최고 속력은 240 km/h까지 향상된다.

Mercedes-AMG EQE 배터리, 주행 가능 거리

Mercedes-AMG EQE 모델에는 최신 리튬 이온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된 강력한 328 볼트 고성능 드라이브 배터리가 장착되며, 가용 에너지 함량은 90.6 kWh로 총 360개의 파우치 셀이 있는 10개의 모듈로 구성된다.

주행 가능 거리는 EQE 43 4MATIC 모델의 경우 WLTP 기준: 462-533km, EQE 53 4MATIC+ 모델의 경우 WLTP 잠정 기준: 444-518km이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본 제공

리어 엑슬 스티어링이 제공하는 최대 3.6도의 조향 각도는 민첩한 핸들링을 촉진한다. 60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조향 되어 Mercedes-AMG EQE를 기동성 있고 가볍고 민첩하게 만든다. 또한 60km/h 이상의 속도에서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조향 되면서 확장된 휠베이스 효과를 통해, 고속 및 빠른 차선 변경 또는 갑작스러운 회피 기동 시 향상된 핸들링 안정성과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AMG DYNAMIC SELECT 드라이브 프로그램

운전자가 상황이나 기호에 맞게 버튼을 터치하면 주행 특성을 변경할 수 있다. 다섯 종류의 옵션 "Slippery", "Comfort", "Sport", "Sport+" 및 "Individual"에 의해 높은 편안함에서 뚜렷한 스포티함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