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화면 미러링 사용법 맥북 모니터에서 레이싱 게임 하기

레이싱 게임을 본격적으로 즐기는 사람들은 콘솔 게임기나 PC를 레이싱 휠과 연결해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레이싱 휠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부대장비(?)까지 갖추다 보면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든다. 그런 면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해 장비 없이 레이싱 게임의 손맛을 느껴보는 것도 나름 대안이 된다. 그러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장시간 들고 레이싱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깨도 결리고, 목도 아프다. 아무래도 장시간 작은 화면을 쳐다보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리저리 기울이다 보면 목 주변 근육이 뭉치기 마련이다.

 

이걸 어떻게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을까 알아보다 아이폰 화면을 큰 모니터나 TV에 미러링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전면의 큰 화면을 바라보면서 아이폰을 게임패드처럼 활용하면 목에도 무리가 덜 가고 자세가 바르게 변해 어깨가 훨씬 가볍다. 기울기 조절을  통해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경우에는 화면에 나타나는 버튼을 바라보며 터치할 필요도 없어서 손맛이 제법 괜찮다.

 

아이폰 화면을 미러링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다. 무선 디스플레이 공유 방식인 에어플레이(AirPlay)를 활용하는 방법, HDMI-Lightning 미러링 케이블을 구입하는 방법, 서드파티 앱을 통한 에어플레이 활용, 그리고 맥북 등 애플 Mac의 기본 내장 앱인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에이플레이(AirPlay)를 활용하는 방법

출처 :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화면을 미러링 하는 방법 중에 애플이 공식 지원하는 방법인 에어플레이(AirPlay)를 활용하면 가장 좋을 것이다. 무선으로 디스플레이를 공유하는 것이다. 그런데 에어플레이를 사용하려면, 애플 TV(Apple TV)가 있거나,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하는  호환 스마트 TV가 있어야 한다. 애플 TV 같은 경우 한국에 정식 판매하지 않는다. 따라서 필요한 사람들은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한다. 아니면 자신이 가진 TV가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하는 스마트 TV인지 확인해 본다.

 


HDMI - Lighting 미러링 케이블을 구입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을 HDMI 단자를 가진 모니터나 TV에 연결해 미러링 가능하게 해주는 케이블이다. 보통 모니터나 TV에 연결하는 HDMI 단자, 아이폰에 연결하는 8핀 라이트닝 단자, 전원을 공급하는 USB 단자로 이루어져 있다.

구입하기 전에 미러링 케이블이 4K 60Hz 지원, 넥플릭스, 왓챠 등OTT 서비스 지원 여부를 잘 따져보고 구입해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 지원 서드파티 앱

검색을 해보면 맥이나 PC에 깔아 사용하는 에어플레이 지원 서드파티 앱들이 있다. 그러나 이런 앱들은 제대로 작동하는지 설치해서 검증해 볼 필요가 있고, 앱의 보안에 대한 신뢰가 필요하므로 사용자 각자의 역량에 따라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애플 기본 내장 앱인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를 활용하는 방법

아이맥이나 맥북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을 충전하는 라이트닝 케이블로 맥북과 연결한 상태에서 Mac 기본 내장 앱인 QuickTime Player를 활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다.

먼저 아이폰을 케이블로 맥북과 연결한다.

연결하고, 신뢰성 확인을 한 상태에서 QuickTime Player를 실행한다.

퀵타임 플레이어가 실행되면, 메뉴 막대의 '파일' > '새로운 동영상 녹화'를 클릭한다.

동영상 녹화 창이 나타나면 가운데 녹화버튼 옆에 아래로 열리는 '∨'표 버튼이 있다. '∨'를 누르면 '카메라', '마이크', '품질' 선택 창이 나타나는데 '카메라' 창에 나타난 '아이폰'을 선택 클릭한다.

그러면 아이폰의 화면이 모니터에 디스플레이 된다.

QuickTime Player 미러링

Mac에 나타난 아이폰 화면은 디스플레이만 되는 상태다. Mac의 키보드나 마우스로 전혀 작동할 수 없다. 작동은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자. 이제 게임 앱을 실행시켜 보자. 화면이 커지면서 게임 실행 화면이 나타난다. 

아이폰 화면이 모니터에 꽉 차게 하려면 전체 화면 모드로 실행하자.

이제 편한 자세로 달리면 된다. 처음에는 모니터를 보면서 작동하는 게 어색하게 느껴지지지만 트랙을 한 바퀴만 돌면 금세 적응한다.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지만 본격적인 장비가 없는 사람들도 아이폰, 아이패드 화면 미러링을 통해 신나는 레이싱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