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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재규어 전기차 아이페이스 JAGUAR I-PACE SUV 가격 특징

재규어(JAGUAR)는 브랜드 최초로 고성능 럭셔리 순수 전기차 'JAGUAR 아이페이스(I-PACE)'를 2018년 3월 1일 방송을 통해 공개하고, 6일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정식 공개했다.

이후 4월 12일 'EV 트렌드 코리아 2018'에서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공개하고, 2019년 1월 14일 한국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I-PACE는 재규어가 2016년부터 상용차 브랜드 최초로 전기모터스포츠 포뮬러E에 참가하여 얻은 경험으로 자체 개발한 최첨단 배터리 및 전기 모터 기술이 담긴 고성능 전기차다.

재규어(JAGUAR)는 인도 타타모터스 산하의 영국 고급 자동차 브랜드다. 여러 회사에 팔려 다니던 재규어는 2008년 포드 PAG 소속에서 랜드로버와 묶음으로 타타그룹에 인수되었다.

미래 전략으로 2025년부터 순수 전기차 럭셔리 브랜드로 완전히 탈바꿈할 계획이다. 순수 전기차를 위한 아키텍처 EMA(Electric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도 적용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글로벌 전략과 2021년 한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신차 및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기자 간담회(2021.3.15, 서울)에서 “재규어 랜드로버의 리이매진 전략과 한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며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신 가격 정책,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 탑재,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를 통해 올해는 한국 시장을 재편하는 재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AGUAR I-PACE(아이페이스) 외관

재규어 외관은 C-X75 슈퍼카의 매끈한 쿠페형 실루엣을 계승하고, 2,990mm의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으로 재규어만의 우아하고 민첩한 디자인을 전기차에서도 구현했다.

역동적인 윈도우 라인과 차체와 일체화된 도어 손잡이, 다이나믹한 에어덕트 등은 스포츠카를 연상시켜 재규어 특유의 정교함을 보여준다.

또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JAGUAR I-PACE(아이페이스) 내부 인테리어

재규어 최초로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새로운 10인치 터치스크린과 하단에 위치한 5인치 고해상도 듀얼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여준다.

주행 정보와 인터랙티브 컨트롤을 논리적으로 구분해 주행 중에도 직관적인 조작할 수 있게 했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56리터로 일반 중형 SUV 보다 클 뿐만 아니라 뒷좌석을 접을 경우 적재공간을 1,453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프런트 트렁크에는 27리터의 공간 역시 추가 적재공간으로 제공된다.

JAGUAR I-PACE(아이페이스) 배터리, 주행거리, 성능, 제원, 특징, OTA

재규어 I-PACE는 90 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333km(국내 인증 기준, WLTP 기준 480km)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

100 kWh 급속 충전기는 40분 만에 80%까지, 50 kWh 급속 충전기 사용 시 90분 만에 약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I-PACE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5.5kg.m 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가 각각 장착돼,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1 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강력한 성능으로 사륜 구동만의 주행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차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회생 제동 기능을 활성화하며, 감속하는 동시에 생산된 전력을 이용해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했다.

다양한 최첨단 지능형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탑재했다. 운전자의 주행 습관과 목적지까지의 지형을 분석하여 최적의 주행경로로 안내하는 새로운 EV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스마트폰으로 충전 및 차량의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인컨트롤 리모트 기능, 자동 주차 보조 기능,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최첨단 매트릭스 LED를 적용하여 마주오는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고 헤드램프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됐다.

무선으로 편리하게 차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SOTA(Software Over The Air)시스템이 브랜드 최초로 탑재됐다.(별도의 SIM 카드 설치 권장)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직접 업데이트가 가능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CU(Telematics Control Unit) 등의 소프트웨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배터리 에너지 컨트롤 모듈도 SOTA를 통한 업데이트가 가능해 원격으로 배터리 유지 보수 및 충전 기능의 최적화 지원까지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JAGUAR I-PACE(아이페이스) EV400 SE, EV400 HSE 가격

I-PACE 국내 판매 가격은 EV400 SE 1억 1,350만원, EV400 HSE 1억 2,210만 원이며, 8년 또는 16만 km 배터리 성능 보증 및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여기에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금 감면 혜택(개별소비세 최대 300만 원, 교육세 최대 90만 원) 반영 시 EV400 SE 1억 1,650만 원, EV400 HSE 1억 2,810만 원이다.